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사 '로마 호감상'…"한국문화 전파 공로"

송고시간2016-05-23 18:24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사 '로마 호감상'…"한국문화 전파 공로"

이용준 주 이탈리아 대사, '로마 호감상'
이용준 주 이탈리아 대사, '로마 호감상'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용준 주 이탈리아 한국 대사가 23일 로마시청에서 열린 '로마 호감상' 시상식에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상을 받았다. 이 대사는 이탈리아에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6.5.23
ykhyun14@yna.co.kr

(로마=연합뉴스) 현윤경 특파원 = 이용준 주 이탈리아 한국 대사가 한국 문화를 이탈리아에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로마 시청이 주는 '로마 호감상'(Premio Simpatia)을 수상한다.

이용준 대사는 23일 저녁(현지시간) 로마 시청에서 열리는 제46회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상자 32명 중 한 명으로 선정돼 로마시 측으로부터 상을 받는다. 한국인이 이 상을 타는 것은 이 대사가 처음이다.

이 대사는 작년 5월 부임 이래 2015 밀라노 엑스포에서 한국관의 성공적인 운영을 이끌고, 오는 10월 로마에 한국문화원을 개원하는 등 한국 문화를 로마를 포함한 이탈리아 전역에 전파하는 데 기여한 점을 평가받았다.

이 대사 외에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그룹 '티로만치노'의 보컬 페데리코 참팔리오네, 유명 배우 아시아 아르젠토, 영화감독 파올로 제노베제 등 13개 분야에서 두드러진 업적을 쌓은 인물들이 시상대에 함께 오른다.

1967년 제정된 이 상은 매년 문화, 외교, 공연 예술, 연구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한 이탈리아인이나 외국인에게 주어진다. 역대 수상자로는 산드로 페르티니 전 이탈리아 대통령, 배우 소피아 로렌, 영화 감독 페데리코 펠리니, 건축가 렌조 피아노 등이 있다.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사 '로마 호감상'…"한국문화 전파 공로" - 2

ykhyun1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