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반려동물을 생각한다…대구펫쇼 28일 개막

송고시간2016-05-23 16:10

반려동물을 생각한다…대구펫쇼 28일 개막 - 2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성숙한 반려 문화를 선도하는 제10회 대구펫쇼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국내외 90개 업체가 참가하고 550개 부스를 운영해 상반기 펫 산업 전시회 중 최대 규모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수의사회, 엑스코가 주관한다.

국제심사를 하는 국제 도그쇼, 밀키웨이 캣쇼를 동시 개최하고 사료·용품 전시, 반려동물 사랑 나누기 등 프로그램을 한자리에 모았다.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국제도그쇼는 대구 FCI 국제도그쇼, 경북 FCI 국제도그쇼, KKF 챔피언십 도그쇼, AKU 챔피언십 도그쇼 등 4개 대회에 1천600여마리가 참가해 평소 보기 어려운 고급 종 반려동물을 만날 수 있다.

국제고양이협회(CFA) 밀키웨이캣팬셔가 주관하는 캣쇼는 다양한 고양이를 선보인다.

애견미용사대회, KKF 애견 훈련시범, 애견 달리기, 유기견 돕기 우드아트 체험 등 행사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각종 용품업체와 국내외 사료업체가 대거 참가해 반려동물 먹거리가 고급화하는 시장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대경대가 미니동물원, 미니수족관, 앵무새관을 운영하고 수성대는 애견기본미용센터에서 간단한 미용 서비스를 한다.

입장료는 일반인 6천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천원이다. 홈페이지(petshow.co.kr)에서 사전등록하면 2천원을 할인해 준다.

yi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