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종룡 "성과연봉제 도입 늦어지면 안돼"

송고시간2016-05-23 15:54

"철저한 자구노력 기초로 기업 구조조정 추진"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기업들의 철저한 자구노력을 기초로 구조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임 위원장은 금융위가 정부 서울청사로 이전한 첫날인 23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신속한 기업 구조조정을 강조하면서 "해당 기업의 철저한 자구 노력을 기초로 채권단 중심의 흔들림 없는 구조조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정부는 구조조정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국책은행 자본확충, 실업문제 지원 등을 통해 시장에서 원활한 구조조정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과연봉제에 대해선 금융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필연적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임 위원장은 "성과중심 문화 확산은 금융공공기관의 무사안일, 보신주의를 타파하는 것으로, 금융개혁 완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흔들림 없이 일관된 원칙과 방향에 기초해 성과중심 문화 확산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본적으로 노사 간 공감대와 협의를 바탕으로 하되, 원칙과 소신을 갖고 분명한 자세로 (성과연봉제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노사정 대타협의 기본 의미는 성과주의를 도입하라는 취지"라며 "이런 과정과 취지가 왜곡돼 성과주의 문화 도입이 늦어지는 것은 결코 안 된다"고 말했다.

c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