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남소식> '2개월 내 구직' 성남시 취업 지원

송고시간2016-05-20 11:41

(성남=연합뉴스) 경기도 성남시는 '구직자 2개월 내 취업 알선 성공'을 목표로 온·오프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이달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직장을 구하는 청년층, 여성층, 중장년층 등 계층별로 20명씩 모두 60명을 대상으로 '듀얼 잡 매칭(Dual Job Matching) 사업'을 한다.

성남일자리센터에 등록한 구직자의 온라인 입사서류를 개인별 전담 상담사가 업체에 이메일로 보내 취업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시청 4층 난초방(교육장)에서 모의면접, 스피치 연습 등의 오프라인 코칭도 주 1∼2차례 병행한다.

이 프로젝트의 첫 대상은 사전 홍보로 모집한 20명 청년 구직자다.

성남시-中후이저우시 우호도시 협약

(성남=연합뉴스) 경기도 성남시는 중국 광둥(廣東)성 후이저우(惠州)시와 경제, 문화, 스포츠, 관광 분야 우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중국 남방지역을 방문 중인 이재명 시장은 전날 오후 후이저우에서 마이지아오멍 후이저우시 시장과 만나 두 도시간 우호교류 협약서에 서명했다.

상업이 발달한 후이저우시는 종카이 하이테크산업개발구로 기업도시의 위상을 높이고 있어 성남시는 판교테크노밸리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후이저우시 중·한과기원과 판교테크노밸리에 대한 양측 기업 투자에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의 인프라 건설, 연구 개발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이 시장은 협약식에서 "두 도시는 여러 면에서 공통점이 있다"며 "우호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도시가 공동 관심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지속적인 우정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91120014100004

title : '138억 지방세체납' 오문철, 3년연속 불명예 1위…9천67명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