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PRNewswire> 우전 국제현대미술전시회, 전 세계 유명 예술가 작품 130점 전시

송고시간2016-05-15 10:53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우전, 중국 2016년 5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우전 국제현대미술전시회(Wuzhen International Contemporary Art Exhibition, Art Wuzhen)가 3월 28일부터 6월 26일까지 고대 중국 수상도시 우전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이 도시에서 열리는 최초의 현대미술 전시회다. 올해 주제는 ‘유토피아와 헤테로토피아’로, 현대 문화가 도시화를 어떻게 거슬러 가는지를 토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회는 Culture Wuzhen Co., Ltd.에 의해 조직됐다. Choe U-Ram, Ann Hamilton, Florentijn Hofam, John Koormeling, Olafur Eliasson, Martin Parr 등 유명 예술가를 포함해 15개국 40명 이상의 예술가 및 예술집단의 회화, 조각, 설치미술 및 영상 등 약 130개 작품이 전시된다.

가장 주목할 만한 작품 중 하나는 Hamilton의 작품 Again Still Yet이다. 이는 우전의 상징적인 Guole 중국 전통극장 좌석과 무대로 제작된 대형 베틀이며, 좌석, 무대 및 극장 간의 관계에 대한 재이해와 삶에 있어 일의 구조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것에 대해 영감을 준다.

전시회 큐레이터 Feng Boyi은 “유토피아는 사회적 현실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지만, 한 편으로는 이와 대조적인 것”이라며, “헤테로토피아는 유토피아를 상상, 추구, 실현하는 과정에 있어 실질적 수준에서 다양한 현상과 결과를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은 헤테로토피아의 몇 가지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곳으로, 천 년의 역사를 가진 수상도시 우전은 중국의 도시화와 사회적 변화의 진행에 대한 좋은 사례”라면서 “또한, 전통 문화자원을 보존하는 것은 긴요한 일이지만, 이에 대한 재개발이 중국의 특수한 환경에 맞게 적응되고, 국민의 생활 조건과 현대적인 삶을 위한 요구를 만족하도록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Art Wuzhen은 중국 남동부 수상도시의 전형을 가장 잘 보여주는 우전의 서부 풍치지구와 1970년대 버려진 공장을 새롭게 단장한 North Silk Factory에서 개최된다. 이 두 곳은 우전의 전통적인 지방 및 산업의 과거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현재를 잘 보여주는 곳이다.

이번 전시회 외에도 방문객들이 현대 미술계에 한층 더 깊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예술가 강좌 및 워크숍 등 20개 이상의 추가 행사가 계획돼 있다.

세부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en.artwuzhen.org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rtwuzhen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rtwuzhen

우전 소개

우전은 상하이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중국 고대의 전통 수상도시다. 우전은 방문객들에게 비할 바 없이 훌륭한 레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민속 박물관, 현대 미술 요소와 현대적인 리조트 시설을 갖춘 유명인사 거주지를 포함해 10곳 이상의 문화 명소를 갖추고 있다.

사진 - http://photos.prnewswire.com/prnh/20160513/367273

출처: Culture Wuzhen Co., Ltd.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