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셰익스피어 서거 400년…에버랜드에 영국 장미정원

송고시간2016-05-15 10:17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삼성물산[028260] 리조트부문은 다음 달 12일까지 에버랜드에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개장식에는 찰스 헤이 주한 영국 대사와 마틴 프라이어 영국문화원장, 삼성물산 김봉영 사장 등이 참석했다.

에버랜드는 올해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기념해 영국문화원과 함께 약 2만㎡ 규모의 장미원을 셰익스피어 문학과 꽃이 접목된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장미는 영국의 국화로 셰익스피어는 '가장 최고의 꽃은 장미'라고 말한 바 있다.

셰익스피어 로즈가든은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한여름밤의 꿈, 소네트 등 셰익스피어의 대표 작품을 주제로 4개 존과 작품 속 명대사를 표현한 포토월, 스토리보드 등으로 구성됐다.

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등에 세계 각국의 문화를 녹여 민간외교의 장 역할을 해왔다.

튤립 축제 기간 '네덜란드 스페셜 가든'을 운영하고 이벤트 등으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교류활동을 했다. 최근에는 중국에서 판다 커플 아이바오와 러바오를 들여오기도 했다.

에버랜드는 "자연 콘텐츠와 첨단 IT, 문화가 공존하는 차별화된 테마파크로 발전하겠다"며 "연간 800만명이 방문하는 만큼 각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가교 역할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noma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