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약정 기간·단말기 비용 없이 스마트폰 빌려쓰세요"

송고시간2016-05-15 11:00

헬로모바일, 통신비만 내면 되는 '0원 렌털'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CJ헬로비전의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이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중고 스마트폰을 약정 없이 무료로 빌려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헬로모바일은 휴대폰 유통 벤처기업인 착한텔레콤과 협력해 고객이 단말기 구입 부담에서 벗어나 통신비만 납부하면 되는 '0원 렌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개통하면 이용기간을 약정하지 않아도 돼 언제든지 다른 단말기로 교체할 수 있다.

헬로모바일은 스마트폰 통신비가 부담스러운 초등학생이나 청소년, 주부, 어르신, 2년 사용이 어려워 약정 가입이 망설여지는 유학생, 기존에 이용 중이던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파손한 고객 등이 이 서비스를 주로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가입은 온라인 직영매장인 '0원 렌털샵'(www.cjhellodirect.com/rental)에서 해야 한다. 신청부터 개통까지 완료되는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2일 이내다.

이 서비스는 1인 1회선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헬로모바일 고객은 기기변경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중고 단말기는 총 4종으로 갤럭시노트3, 갤럭시S5, 아이폰5, LG[003550] G3 등이다.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는 LTE요금제인 '헬로LTE 17'과 '헬로LTE 청소년윙 19', 데이터 선택형 요금제인 'The 착한 데이터 요금제' 7종 등 총 9종이다.

"약정 기간·단말기 비용 없이 스마트폰 빌려쓰세요" - 2

withwi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