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덕서 물가자미 맛보고 블루로드 걸어 보세요

송고시간2016-05-15 09:31

영덕서 물가자미 맛보고 블루로드 걸어 보세요 - 2

(영덕=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물가자미 맛보고 블루로드 걸어보세요."

오는 20일부터 경북 영덕 청정 바닷가인 축산항에서 물가자미 축제가 열린다.

'거북이 타고 온 영덕 물가자미'라는 주제로 관광객이 어촌 문화를 체험하고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축산항에서 풍어를 기원하는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어르신 건강 체조 경연대회, 인기가수 공연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띄운다.

낚시로 바다 활어를 잡아보고 어선도 직접 타볼 수 있다. 물가자미 식해 담그기, 수산물 OX 퀴즈, 물가자미 회 시식, 매운 물회 먹기 등 행사도 잇따른다.

전국 강태공들이 청정 바닷가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대회도 한다.

물가자미는 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으로 뼈째로 썰어서 먹으면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영덕서 물가자미 맛보고 블루로드 걸어 보세요 - 3

21일에는 영덕이 자랑하는 블루로드를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다.

해안 길을 따라 기암괴석, 해안절벽 등 경관이 수려해 블루로드 백미라는 B코스 '푸른대게 길'(15.5km) 가운데 경정해수욕장∼대게원조마을∼축산항 죽도산 전망대까지 5.6㎞를 걷는다.

걷다 보면 어느덧 축산항에 도착하고 물가자미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블루로드는 부산 오륙도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770km 해파랑길 가운데 영덕 구간(64.6km)이다. 작년과 올해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 브랜드 대상을 받는 등 명품 트래킹 코스로 유명하다.

영덕군 축제 홈페이지(http://haeparang-youngdeok.org)에 신청하면 기념품도 준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영덕에서 물가자미를 먹고 동해안 최고 해안 길도 걸으며 맘껏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서 물가자미 맛보고 블루로드 걸어 보세요 - 4

shl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