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 중소기업 네덜란드·크로아티아 틈새시장 개척

송고시간2016-05-09 14:28


광주 중소기업 네덜란드·크로아티아 틈새시장 개척

광주 중소기업 네덜란드·크로아티아 틈새시장 개척 - 1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 중소기업들이 네덜란드, 크로아티아와 800여만 달러 규모의 수출협약을 했다.

9일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8일 지역 6개 중소기업과 함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벌여 852만 달러 규모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1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했다.

대기업 위주로 진출한 네덜란드에서 틈새 수출시장을 확보하고 크로아티아에서는 항구를 기반으로 한 주변 국가로의 수출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시는 평가했다.

이솔테크는 네덜란드 회사와 디자인·기술을 공유해 융합제품을 개발하고 유럽시장 진출을 함께하기로 협의했다.

가격, 수출 조건 등을 오는 10일까지 추가로 제시하고 네덜란드 측의 한국 방문 시 구체적 협력방안도 논의하기로 했다.

화인특장은 네덜란드에 구급차 30대를 수출하기로 논의했다. 또 한국국제협력단(KOICA) 자금을 활용해 화인특장 제품인 구급차 2대를 크로아티아 한국대사관이 사들여 보스니아에 공급하기도 했다.

고려오트론은 광통신 부품을, 성일이노텍은 테이블 매트 등 수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분무소독기 제조사인 에스엠뿌레,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팬케미컬은 크로아티아 업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유럽 두 나라가 새로운 수출 전략시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지원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 실제 수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150518106800005

title : 2AM 임슬옹, 싱글 '노멀'로 솔로 데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