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수진 국립발레단장 "꿈을 잃지 말고 도전하라"

송고시간2016-04-27 16:55

숙명여대에서 명예 무용학 박사 받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발레리나인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이 27일 숙명여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숙명여대는 이날 오후 2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학위 수여식을 열어 강수진 단장에게 명예 무용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현역 예술인으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것은 강 단장이 처음이다.

숙명여대는 "한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불굴의 의지로 발레에 바친 열정적이고 숭고한 삶의 모습이 여성들에게 본보기가 됐다"며 명박 수여 이유를 설명했다.

강 단장은 1985년 세계 최고 명성의 스위스 로잔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로 입상했다. 1986년에는 유럽연합(EU) 최고 발레단인 독일 슈투트가르트 발레단에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입단하는 등 한국 발레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강 단장은 학위를 받은 뒤 "숙명여대 가족의 일원으로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고 무용예술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는 명령으로 알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 단장은 이어 "미래를 위해 큰 꿈을 갖고 매진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어려운 환경에 봉착할지라도 꿈을 잃지 말고 도전하라고 격려하며 희망을 주는 롤모델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수진 국립발레단장 "꿈을 잃지 말고 도전하라" - 2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