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김해경전철 하루 평균 5만명 첫 돌파

송고시간2016-04-27 15:56

'경전철 김해여행' 핸드북 발간, 코코몽·터닝메카드 열차 인기몰이

국토부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서비스 부문 1위'


'경전철 김해여행' 핸드북 발간, 코코몽·터닝메카드 열차 인기몰이
국토부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서비스 부문 1위'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부산과 경남 김해를 잇는 첨단 무인교통시스템인 부산-김해경전철이 개통 후 처음으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5만명을 돌파했다.

부산-김해경전철 하루 평균 5만명 첫 돌파 - 2

부산-김해경전철은 4월 1일부터 26일까지 분석한 하루 평균 경전철 이용객이 5만3천131명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개통 첫해인 2011년 하루 평균 탑승객 3만84명보다 76.7%가 증가한 것이다.

이달 들어 이용객이 늘어난 것은 제40회 가야문화축제 등 봄철 관광 나들이 특수가 한몫한 것으로 부산-김해경전철은 분석하고 있다.

여기에다 김해시 부원동 대규모 주상복합 아이 스퀘어 등 경전철 주변 역세권 개발도 이용객 증가에 이바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부산-김해경전철 하루 평균 5만명 첫 돌파 - 3

특히 경전철은 지난해 9월 '코코몽 테마 열차'에 이어 10월부터 '터닝메카드 테마 열차'를 운행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경전철은 또 최근 '경전철로 떠나는 김해여행' 핸드북을 자체 발간했다.

이 핸드북에는 경전철을 이용한 편리한 지역 관광지, 먹거리 정보 등을 가득 담았다.

또 지역 영화관, 미술관, 가야 테마파크, 워터파크, 윤슬미술관, 가야랜드 할인권 등 김해관광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하루 평균 5만명 첫 돌파 - 4

이런 노력으로 국토교통부가 지난 3월 발표한 국내 13개 도시철도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서비스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부산-김해경전철 남훈 사장은 "경전철이 쾌적하고 고급화된 대중교통으로 자리 잡고 지역 관광자원으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1년 9월 17일 개통한 무인운전시스템인 부산-김해경전철은 부산 사상에서 김해공항을 거쳐 김해 삼계동을 잇는 총연장 23.231㎞ 구간에서 운행한다. 경전철에는 21개 정거장이 설치돼 있으며 하루 394회 운행하고 있다.

choi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