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원화성 방문의 해' 맞이 5월 행사 '풍성'

송고시간2016-04-27 14:30

연극축제·에어쇼·모델페스티벌 등 잇따라

(수원=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5월 한 달 동안 '수원연극축제', '경기수원항공과학전',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 등의 행사를 잇따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원연극축제는 행궁광장 등 수원화성 일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예술제로 국내외 유명극단이 참가, 국내 17개 작품과 해외 6개 작품을 선보인다.

개막일인 다음 달 5일 스페인 극단 '푸하'의 공중 퍼포먼스 '카오스모스'를 시작으로, 한국의 극단 '프로젝트 날다'가 빛 퍼포먼스 '빛, 날다'까지 황금연휴 나흘간 공연이 이어진다.

연극축제가 한창인 같은달 7∼8일 이틀 동안에는 수원 공군비행장에서 경기수원항공과학전이 열려 세계적 수준의 공군 곡예비행팀 블랙이글을 비롯한 다양한 곡예비행팀의 에어쇼를 관람할 수 있다.

이들 축제가 끝난 10일∼22일에는 아시아 25개국 모델이 참가하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 in 수원이 개최된다.

행사에는 수원화성을 돌아보는 워킹데이, 미즈모델 선발대회, 전통복 패션쇼, 아시아 미 페스티벌, 아시아 모델어워즈 등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돼있다고 수원시는 전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5월 한 달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며 "이번 기회에 수원시 관광산업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ky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