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카고·덤프 트럭' 출시

송고시간2016-04-27 13:16

유로 6 프리미엄 트럭 라인업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수입 상용차 회사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달 국내 운송 환경에 최적화된 '뉴 아록스 25.5t 덤프 트럭'을 출시한 데 이어 27일 특장성을 강화한 '뉴 아록스 6x4 카고 트럭'을 선보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이날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킨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대형 트럭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 뉴 아록스 덤프·카고 트럭을 공개했다.

뉴 아록스 카고 트럭은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가 장착돼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국내 카고 운전자 대부분이 반드시 적용하는 특장에 대한 편의성이 강화됐다. 화물 적재 안정성을 향상시킨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됐으며 공기 역학을 고려한 3가지 캡 사양 등 맞춤형 특장 운송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카고·덤프 트럭' 출시 - 2

뉴 아록스 덤프 트럭은 고성능과 경제성을 원하는 국내 고객의 요구에 맞춰 510마력, 450마력을 발휘하는 총 2가지 엔진 모델로 선보였다. 건설 현장과 같은 험로 주행과 중·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병행하는 덤프 트럭의 특성을 감안해 유로 6 직렬 6기통 엔진,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 25.5t의 적재량에도 효율적인 연비를 구현하기 위한 고속형 싱글리덕션 리어 액슬이 조합됐다.

다임러트럭코리아 '뉴 아록스 카고·덤프 트럭' 출시 - 3

이번 카고·덤프 트럭 출시는 그동안 국내 프리미엄 대형 트럭 시장에서 트랙터 분야에 주력해 왔던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앞으로 덤프, 카고 등 시장 전반의 적극적인 공략을 선언한 의미가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톱-클래스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제품을 소유하는 동안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유로 6 풀체인지 모델 출시에 맞춰 고객이 차량 출고 후 추가 부담 없이 정기 유지 보수와 보증 연장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 약정 프로그램 '서비스 컨트랙트'를 선보였다.

올 한해 현재 17개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19개로 늘릴 예정이다.

조규상 대표이사는 "정기적인 고객과의 대화 행사를 통해 접수된 고객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yjkim8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