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 권의 책'…정읍시민 독서릴레이 대장정

송고시간2016-04-25 09:50

'한 권의 책'…정읍시민 독서릴레이 대장정 - 2

(정읍=연합뉴스) 전성옥 기자 = 전북 정읍시민이 책 한 권을 릴레이식으로 이어 읽는 독서릴레이 대장정을 벌인다.

정읍시는 최근 '정읍 기적의 도서관'에서 김생기 정읍시장과 시의원, 독서동아리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권의 책 선포식'을 하고 본격적인 독서릴레이 운동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시민투표를 거쳐 선정된 '한 권의 책'은 김경집 가톨릭대 교수의 '엄마 인문학'(출판사 : 꿈결)이다. 이 책은 엄마와 인문학이 만났을 때 일어날 변화와 혁명을 이야기한다.

초등학생용은 최은영 작가의 '강재의 비밀'(출판사 : 어린이 나무생각)이다. 주인공 강재와 친구들이 겪는 일들을 통해 가난과 나눔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동화다.

독서릴레이는 10월까지 시민 모두 책 한 권을 읽고 토론하며 정서적 일체감을 느끼기 위한 운동으로 작년에 처음 시작됐다.

독서 릴레이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개인은 물론 친구, 동료, 가족이 독서모임을 만들어 신청하면 도서관에서 '한 권의 책'을 빌려준다.

기관이나 단체, 학교 등에서도 참여를 신청하면 선정도서를 빌려볼 수 있다.

'한 권의 책'…정읍시민 독서릴레이 대장정 - 3

정읍시 관계자는 "독서 릴레이를 벌이는 동안 책 축제, 북 콘서트, 문학기행 등을 펼치고 연말에는 독후감을 공모해 시상식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독서 릴레이에 관한 사항은 '정읍 기적의 도서관'(☎063-539-6452~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jmlib.jeongeup.go.kr/)를 참고하면 된다.

sungo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