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시, 구룡자동차 광주 투자유치 속도

송고시간2016-04-24 19:05

중국 현지 방문 간담회…한국법인 조기 설립 등 협의

중국 구룡자동차 본사 방문한 윤장현 광주시장
중국 구룡자동차 본사 방문한 윤장현 광주시장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광주시가 중국 구룡자동차의 광주 공장 설립 후속 절차를 위해 윤장현 시장을 중심으로 방문단을 꾸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양저우(揚州)의 구룡자동차 본사를 방문해 주요 임원과 간담회를 했다. 사진은 윤장현 시장(가운데)이 중국 현지 공장을 시찰하는 모습. 2016.4.24 [광주시 제공]
areum@yna.co.kr

(광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광주시는 24일 중국 구룡자동차의 광주 공장 설립 후속 절차가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윤장현 광주시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방문단은 20일부터 23일까지 양저우(揚州)의 구룡자동차 본사를 방문, 주요 임원과 간담회를 했다.

앞서 지난달 구룡자동차는 2020년까지 2천500억원을 투자해 연간 10만대 규모의 완성차·부품공장을 건설하는 협약을 광주시와 한 바 있다.

광주시는 완성차 인증, 공장 설립절차, 생산차량 판매 홍보, 공동연구소 개설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광주시, 중국 구룡자동차 본사 방문
광주시, 중국 구룡자동차 본사 방문

광주시, 중국 구룡자동차 본사 방문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광주시가 중국 구룡자동차의 광주 공장 설립 후속 절차를 위해 윤장현 시장을 중심으로 방문단을 꾸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양저우(揚州)의 구룡자동차 본사를 방문해 주요 임원과 간담회를 했다. 사진은 중국 현지에서 광주시와 양저우시, 구룡자동차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하는 모습. 2016.4.24 [광주시 제공]
areum@yna.co.kr

광주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 한국법인 조기 설립 및 투자계획 수립 ▲ 구룡자동차 기술인력 파견 ▲전기차와 엔진차의 혼류생산시스템 구축 ▲ 주쥔 회장의 광주방문 ▲ 중국 정부의 투자 승인 등 조기 실투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주민량 양저우시장은 "지방정부는 기업이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승인 등 주요 행정적 절차에 적극 협조하고 이른 시일 내 광주시 방문을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광주시는 구룡자동차의 광주 완성차 공장 설립 협약에 맞춰 광주그린카진흥원,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광기술원 등 지역 연구지원기관의 기술적인 지원체계도 마련할 계획이다.

자동차 안전 및 시험평가 인증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팀도 구성, 정부와 전기승합차 인증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구룡자동차의 광주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쳐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르네상스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nicep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