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황사야 물렀거라" 대전 칼국수축제·차없는거리 성황

송고시간2016-04-24 14:50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4월 네 번째 주말인 23∼24일 짙은 황사에도 대전시내에서는 칼국수 축제, 중앙로 차 없는 거리 등 행사장에 많은 시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지난 22일 개막해 24일까지 사흘간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열린 제2회 대전칼국수 축제에는 6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대전만의 특색있는 칼국수를 한자리에서 맛봤다.

관람객들은 중구를 비롯한 대전지역의 내로라하는 11개 칼국수 맛 집의 고수들이 선보인 추어·팥·우리밀·홍굴·백년초·소 칼국수 등 독특하고 차별화된 '11색(色) 칼국수'를 맛보며 칼국수의 매력에 푹 빠졌다.

'엄마 손맛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14개팀이 펼친 칼국수 경연대회에서는 각 참가 팀원들이 어화둥둥 내손주, 부용이네 도토리국수팀, 천근아낙네 등 독특한 팀명으로 채소, 밴댕이, 도토리, 김치 등 자신들만의 칼국수 요리법을 가지고 전통칼국수의 제맛을 구현해 관람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칼국수의 맛과 함께 통밀놀이터, 밀가루 체험장 등 각종 체험장소와 대전 칼국수의 유래 등을 알 수 있는 칼국수 주제관도 인기를 끌었다.

칼국수의 맛을 한자리에서 느껴볼 수 있도록 마련한 11개 푸드코트 무료시식코너에는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지어 늘어서기도 했다.

"황사야 물렀거라" 대전 칼국수축제·차없는거리 성황 - 2

23일 대전역과 목척교 사이 중앙로에서 열린 올해 첫 번째 차 없는 거리 행사에도 6만여명의 시민이 찾아 각종 공연과 문화·체험행사를 즐겼다.

"황사야 물렀거라" 대전 칼국수축제·차없는거리 성황 - 3

시는 어린이 날인 오는 5월 5일에는 옛 충남도청과 대전역까지 중앙로 전 구간에서 어린이날 행사와 중앙로 차 없는 거리를 겸한 행사를 한다.

23일 대전시가 과학의 달을 맞아 대전국립중앙과학관 뫼비우스 띠 광장에서 연 '2016 과학 어울림마당 큰 잔치' 행사에도 시민 1천여명이 참가해 각종 공연과 퍼포먼스, 원하는 것을 만들어 보는 펩트럭, 정부 출연기관 걷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황사야 물렀거라" 대전 칼국수축제·차없는거리 성황 - 4

jchu20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