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무디스 "구조개혁 늦추면 한국 잠재성장률 떨어질 수도"

송고시간2016-04-18 11:25


무디스 "구조개혁 늦추면 한국 잠재성장률 떨어질 수도"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8일 "한국 경제의 잠재성장률이 구조개혁 지연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무디스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우리는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을 2.5%로 예상하고 2020년까지 연평균 2.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무디스는 "지난 2년간 한국의 소비심리는 세월호 사건과 메르스 사태로 약화됐다"면서 "중국의 경제 성장마저 둔화하는 가운데 한국의 구조개혁 가능성마저 작아졌다"고 지적했다.

[ AP=연합뉴스 자료사진 ]

[ AP=연합뉴스 자료사진 ]

무디스는 "제20대 총선 결과 새누리당은 146석에서 122석으로 줄고 더불어민주당은 102석에서 123석으로 늘게 됐다"며 "새누리당이 탈당한 당선인 7명을 영입해 제1당이 될 순 있겠지만, 애초 목표한 60% 의석에는 한참 못 미친다"고 덧붙였다.

피치도 지난 15일 "새누리당이 총선에서 패배해 장기적으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구조개혁을 실행하기가 어려워졌다"며 여러 구조적 요인이 한국의 장기 성장률 전망에 저해 요소라고 지적한 바 있다.

무디스는 20대 총선 직후인 지난 14일에도 이번 총선 결과가 정부의 구조 개혁을 위한 주요 법안 통과를 더 어렵게 만들어 한국의 국가신용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보도자료를 내놓았다.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