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친환경 식품 생산단지' 구례자연드림파크 2주년 축제

송고시간2016-04-18 11:19

23일 공방서 직접 생산·유통 식품 선보이고 문화 공연 잇따라


23일 공방서 직접 생산·유통 식품 선보이고 문화 공연 잇따라

(구례=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친환경 식품 가공·유통단지인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개장 2주년을 맞아 축제가 열린다.

'친환경 식품 생산단지' 구례자연드림파크 2주년 축제 - 2

아이쿱생협은 오는 23일 구례군 용방면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구례에서 맘껏 놀자'는 주제로 조합원과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축제에는 오미예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 이사장과 조합원, 생산자, 직원, 주민 등 4천여명이 참여할 예장이다.

앞서 22일에는 사전행사로 오는 9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GSEF2016(Global Social Economy Forum·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을 준비하는 예비 포럼이 열린다.

'친환경 식품 생산단지' 구례자연드림파크 2주년 축제 - 3

23일에는 그림 그리기 대회, 플리마켓(벼룩시장), 압화 전시, 페이스페인팅, 나무공예, 우리 밀 피자와 쿠키만들기 등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버스킹 밴드와 마술, 비보이, 락밴드 공연도 펼쳐지며 구례 특산물 판매 부스도 마련된다.

'친환경 식품 생산단지' 구례자연드림파크 2주년 축제 - 4

또한 공방에서 만든 만두, 베이커리, 한과, 막걸리 등 풍성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구례자연드림파크 내 비어락하우스에서 라거, 에일, 바이젠 등 3종의 수제맥주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기념식은 지역별 베스트 드레서 뽑기를 시작으로, 구례좌도농악회 공연, 자연드림 상품 퍼레이드, 플래시몹 축하 댄스, 락밴드 공연 등이 이어진다.

2014년 4월 공식 개장한 구례자연드림파크는 총 14만9천336㎡(약 4만5천평)규모의 단지에 식품공방과 물류센터, 식품검사실, 영화관,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등이 한곳에 모인 복합문화단지다.

현재 464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으로 62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오는 4월에는 우유공방과 과자공방, 핸드메이드 숍인 꼼지락공방 등 3곳이 새로 문을 연다.

축제 문의는 누리집(http://www.naturaldreampark.co.kr)이나 전화(☎ 061-783-2200)로 하면 된다.

areu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