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무협,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

송고시간2016-04-18 10:30

▲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KOTRA(사장 김재홍),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함께 21일 오후 부산무역회관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를 연다. 전자상거래 수출은 국제 물류, 온라인 결제서비스 등의 발달과 함께 신개념 수출 방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파워셀러들이 연사로 나서 생생한 판매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전한다. 또 무역협회, KOTRA, 중진공 실무자가 글로벌 쇼핑몰 진출 프로그램 등 전자상거래 수출 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 홈페이지(http://bs.kita.net)에서 하면 된다.

동남지방통계청,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

▲ 동남지방통계청(청장 전백근)은 20일부터 5월 6일까지 '2016년 상반기 지역별 고용조사'를 시행한다. 통계청은 2008년부터 연 2회 고용조사를 하고 있다. 시·도별 고용구조와 산업·직업에 대한 세분된 자료를 생산하는 조사로 지역 고용정책 수립에 필요한 시·군 단위 고용현황 통계를 제공한다.

조사대상은 동남지방통계청(부산, 울산, 경남) 관내 표본으로 지정된 2만5천여 가구이며, 조사대상 주간에 표본가구에 상주하는 만 15세 이상 인구를 기준으로 조사한다. 조사 후 시·군별 주요 고용지표는 8월 말, 산업·직업별 세부 고용 지표 발표는 10월 말 통계청 홈페이지와 KOSIS(국가통계 포털)로 공표한다.

대선주조 순한시원배 축구대회 개최

▲ '대선주조 순한시원배 겸 제35회 부산시축구협회장기 생활체육 축구대회'가 17일 부산 을숙도 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30대부터 60대까지 67개 팀 1천500여 명이 참가해 토너먼트 식으로 치러졌다.

<게시판> 무협, 전자상거래 수출 전략 세미나 - 2

1981년 처음 시작된 이 대회는 부산시축구협회와 대선주조가 해마다 공동 주최하며, 부산지역 축구동호인의 최대 축제로 불린다. (부산=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