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종인 "국민평가 냉혹 새삼 느껴…정권교체 위해 경주"

송고시간2016-04-18 10:05

"총선공약 잘 정립해 입법 가능한 부분 실현"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18일 "앞으로 과거와 달리 새로운 모습을 갖고 내년도 대선에 정권교체 바탕을 이룰 때까지 비대위원 전원과 최대한 노력을 경주할 것을 국민에게 다시 한 번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2기 비대위 첫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민 표심이라는 것이 과거와 달리 정당에 대해 냉혹하게 평가한다는 것을 새삼 느꼈기 때문에 더민주도 국민의식 변화에 적응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민주가 원내 1당이 될 수 있었던 데 크게 기여한 수도권 민심에 대해 저희 나름대로 기쁘면서도 한편 매우 두려움이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자세를 낮췄다.

그는 "더민주에 원내 1당 자리를 맡게해준 유권자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며 "유권자들이 보여준 표심이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충분히 인식해 보내준 성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경주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총선에서 국민에게 약속한 공약을 나름대로 잘 정립해서 입법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실현하겠다"며 "정부와 협의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를 풀기가 쉽지 않겠지만 최선을 다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 대선에 임하는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종인 "국민평가 냉혹 새삼 느껴…정권교체 위해 경주" - 2

jbry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