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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아프리카 시장 본격 진출

송고시간2016-04-18 09:05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하이트진로는 아프리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자 해외사업본부 산하에 신시장개척팀과 아프리카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집중 사업국가로 우간다, 가나, 나이지리아, 모잠비크를 선정했다. 이들 국가에서는 전문 유통사를 운영하고, TV·옥외 광고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진로소주 TV 광고를 방영한다. 우간다에서 광고하는 소주는 수출 전용 브랜드인 '진로24'로 용량 750㎖, 알코올 도수 24%다.

통상 경제 성장에 따라 주류 소비도 늘어난다. 최근 해외 투자 증가, 중산층 확대, 도시화 등으로 경제성장이 가시화하는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견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아프리카 13개국에 소주, 맥주, 과실주 등 주류 약 2만 상자를 수출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장은 "아프리카는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시장"이라며 "현지인에게 한국 술의 우수성을 알려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성장할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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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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