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이정현 "전남 동부권 일자리 천국 만들겠다"

송고시간2016-04-13 23:41

(순천=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 순천에서 여당 최초로 호남 지역구 재선에 성공한 새누리당 이정현 당선인은 13일 "순천과 전남 동부권을 일자리 천국으로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인 그는 특히 "지역을 위해, 국가발전을 위해 국회의원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 본보기가 되겠다"며 또다시 지지를 보내준 순천시민에게 고개를 숙였다.

다음은 이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당선인 인터뷰> 이정현 "전남 동부권 일자리 천국 만들겠다" - 2

-- 순천시민이 왜 지지했다고 생각하나.

▲ 1년 8개월 짧은 기간에 일했던 진정성을 알아주셨고 순천발전의 연속성을 위해 한 번 더 기회를 주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추진하고 있던 순천의대, 순천과 전남 동부권을 일자리 천국으로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 여당으로서 호남 최초 지역구 재선의원 의미는.

▲ 대한민국의 정치가 바뀌어야 한다는 위대한 순천시민들의 선택이다. 경쟁이 있어야 발전이 있다는 것을 아는 위대한 순천시민들께서 한 번 더 기회를 준 것이다. 이러한 순천발 정치혁명이 전국을 강타한 것이다.

-- 선거운동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 돈도 조직도 없었다. 기존의 정치권에서 활용했던 수단들을 전혀 쓰지 않았다. 그 과정에서 공천문제 등으로 국민을 실망하게 해 여론조사에서 한 때 20%P 차이까지 난 적이 있었다. 그 상황에서도 순천시민을 믿고 계속 네거티브도 하지 않고 홀로 열심히 운동했다. 의연하게 행동했지만 실제로 너무 힘들었다.

-- 앞으로 3선 의원(비례포함)으로서 당내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 3선 의원이 되면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원내대표, 당 대표에도 도전할 수 있다. 새누리당이 국민의 신뢰를 더 받고 정치가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 대한민국 정치를 바꾸겠다.

-- 20대 국회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항은.

▲ 국회에서는 큰 정치인, 지역에서는 큰 일꾼으로 국회의원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겠다. 그리고 70년 국회 총정리 3개년 계획 추진, 낡은 정당정치 혁신, 예산심의 개혁, 지역구도 혁파, 국정 중장기 계획 마련, 4년 중임 개헌 등 6대 혁신을 과감하게 주도하고자 한다.

-- 순천을 위한 핵심 공약을 간략하게.

▲ 의대와 부속병원을 반드시 유치하겠다. 전남 동부권을 청년 일자리 천국으로 만들겠다. 그리고 잡월드 유치, 유청소년 스포츠센터 등을 유치해 순천을 문화체육관광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

-- 노관규 후보와 접전이었는데 지역 통합과 화합 방안은.

▲ 선거운동 기간에 네거티브나 지역의 화합을 저해하는 일을 하지 않았다. 투표 결과는 나왔지만 지역통합과 화합에 장애물은 없다고 생각한다. 제가 포용하고 함께하는 것이 지역 통합과 화합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 유권자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 위대한 순천시민의 선택으로 한 번 더 기회를 받았다. '순천 보은'을 위해 제가 약속했던 일들을 하나씩 이루어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

kj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