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안호영 "'첩첩행복'의 새 정치 하겠다"

송고시간2016-04-13 23:37

(무주=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완진무장)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한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당선인은 "참신한 정책개발과 미래비전 제시로 주민과 소통하고 완진무장 모든 지역을 포용하는 '첩첩행복'의 새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첩첩행복이란 완주·진안·무주·장수 등의 지형을 일컫는 첩첩산중(疊疊山中)에서 따온 말로 '행복이 겹치고 겹치는'의 뜻을 담고 있다.

<당선인 인터뷰> 안호영 "'첩첩행복'의 새 정치 하겠다" - 2

다음은 안 당선자와 일문일답

-- 당선소감은

▲ 저의 고향 완진무장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준 모든 군민과 부족한 저를 대신해서 지역구를 누비며 선거운동을 해준 운동원, 캠프식구, 정치적 선배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군수·도·군의원께 감사드린다.

-- 앞으로 정치행로는

▲ 그동안 국민에게 나온 권력을 남용해 자신의 이익을 채워온 구태정치를 심판하고, 오직 국민을 위해 민생만을 챙기는 참신하고 청정한 정치를 하겠다.

-- 중점적으로 추진할 공약은

▲ 공약으로 내세웠던 만 65세 이상 버스비 무료 등 어르신들의 노후가 편안해지도록 노력하겠다. 스위스와 같은 고부가가치 산악관광을 육성해 완진무장의 삶을 풍요롭게 바꾸겠다. 모든 주민에게 교육·생활·교통·복지·소득 면에서 정책적으로 배려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공존과 상생의 정치를 하겠다.

-- 선거를 마친 후 한마디

▲ 선거기간 함께 경쟁을 벌인 새누리당 신재봉, 국민의당 임정엽, 무소속 민경선 후보께 위로를 드리고 선거기간 일어난 갈등·불신을 치유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

lov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