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강창일 "더 큰 제주, 더 큰 행복 위할 것"

송고시간2016-04-13 22:48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제주갑 선거구에서 내리 4선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강창일(64) 당선인은 13일 "제주도민의 자존을 위해 지역한계를 극복하고 더 큰 제주, 더 큰 행복을 위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에서 첫 연속 4선 의원이 됐다. 이는 개인이 아닌 도민 여러분의 결실"이라며 "한 표 한 표를 마음에 새겨 부끄럽지 않은 정치인, 당당한 정치인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강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제주에서 첫 연속 4선 의원이 됐다. 이는 제 개인의 영광이 아닌 도민 여러분의 결실이다. 한 번 더 기회를 주신 것은 제주를 위해 더 큰 일을 해내라는 의무라 생각한다. 믿음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

-- 20대 의정 활동 주안점은.

▲ 그 어느 때보다 남다르다. 제주도민을 대표해 많은 역할을 해야 하고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한 변혁에도 앞장서야 한다. 여야를 넘어 제주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다른 의원들과 협력하며 의정 활동을 펴나가겠다. 제주도민의 자존을 위해 지역한계를 극복하고 더 큰 제주, 더 큰 행복을 위해 일하겠다.

-- 선거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은.

▲ 잠 못 이루는 날이 있을 정도로 선거기간 참 많은 일이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선거는 많은 가르침을 줬고 선거기간 인생을 돌아보며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 더민주 경선 과정에서 페어플레이해 준 박희수 전 제주도의회 의장과 본선에서 함께 경쟁한 다른 두 후보에게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은.

▲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린다. 도민 여러분의 위대한 한 표 한 표를 마음에 새겨 부끄럽지 않은 정치인, 당당한 정치인이 되도록 열심히 하겠다. 오늘의 선택이 옳았음을 보여 드리겠다.

<당선인 인터뷰> 강창일 "더 큰 제주, 더 큰 행복 위할 것" - 2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