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심상정 "생활진보정치, 온몸으로 보여드리겠다"

송고시간2016-04-13 23:11


<당선인 인터뷰> 심상정 "생활진보정치, 온몸으로 보여드리겠다"

<선택 4.13> 미소 짓는 심상정
<선택 4.13> 미소 짓는 심상정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13일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경기 고양갑 선거구에 출마한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지상파3사 출구조사에서 당선 유력 결과가 나오자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미소 지으며 개표 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심 후보는 지난 19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손범규 후보와 맞붙어 전국 최소 표 차인 170표로 당선됐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진보정당 의원으로 처음 3선에 성공한 정의당 심상정(고양시 갑) 당선인은 13일 "고양시민들께서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만큼 최선의 성과를 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 당선인은 "정의당이 추구하는 진보정치는 이념형 진보나, 싸우는 진보가 아니다"면서 "앞으로 4년 동안 민생현장이 펼쳐진 아래로만 내달리며 정의당식 생활진보정치를 온몸으로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당선인 인터뷰> 심상정 "생활진보정치, 온몸으로 보여드리겠다" - 2

다음은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진보정당 의원으로 처음 3선 기록을 세우게 돼 몹시 감격스럽고 한편으로 어깨가 무겁다.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 어르신들의 따듯한 노후를 보장하는 정치, 무엇보다 노동자, 서민의 밥그릇을 챙기는 정치를 고양에서부터 시작해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

-- 승리 요인은 뭐라고 생각하나.

▲ 지난 4년 동안 국회와 고양시를 하루에도 두세 차례 오가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많이, 그리고 자세히 들으려고 노력했다.

<선택 4.13> 심상정 당선 유력
<선택 4.13> 심상정 당선 유력


(고양=연합뉴스) 임병식 기자 = 13일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 경기 고양갑 선거구에 출마한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지상파3사 출구조사에서 당선 유력 결과가 나오자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심 후보는 지난 19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손범규 후보와 맞붙어 전국 최소 표 차인 170표로 당선됐다.

이전에는 미처 몰랐는데 지역민과 최대한 눈을 마주치고 대화를 나누면서 진심이 통한다는 걸 느꼈다. 실제 복지회관 등을 방문할 때면 어르신들이 제 손을 꼭 잡고 "솔직히 정의당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일 잘하고 똑똑한 심상정은 꼭 뽑아주겠다"고 등을 두드려주셨다. 그런 진심이 하나씩 쌓여 승리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 선거기간 가장 어려웠던 점은.

▲ 아무래도 일여다야(一與多野)로 치러지는 선거였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었다. 또 이번 선거구 획정으로 지역구가 커지면서 지난 4년 동안 쌓아올린 성과를 충분히 공유할 수 없던 것도 어려움의 한 요인이었다. 그런데도 많은 분의 성원으로 이번에 3선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 상대 후보에 대해 공약 중심으로 평가한다면.

▲ 새누리당 손범규 후보는 내 공약과 큰 차이는 없었다. 다만 구체적 이행방안이 빠져 있던 것이 한계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더불어민주당의 박준 후보는 구체적 공약을 제시하기보다 야권단일화에 나서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치중한 것 같다. 그런 점 때문에 고양시민들이 저를 더 많이 지지해 주신 것으로 판단한다.

-- 우선 추진할 공약은.

▲ 신분당선 연장부터 해결하려고 한다. 출·퇴근 교통난을 해소해달라는 시민들의 요구가 높았던 만큼 그 문제를 해소하는 데 우선 주력할 계획이다.

-- 끝으로 당부하고 싶은 말은.

▲ 이번 승리는 제 개인의 승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민들께서 심상정 편에 서주신 것은 정의의 편이기 때문이라 믿는다. 앞으로 4년 동안 많은 격려와 질책을 부탁한다. 고양시민들의 사랑과 성원을 가슴 깊이 새기면서 고양시가 자랑스럽게 내세울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돼 보답하겠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