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최경환 "김대중 전 대통령 유훈 실천"

송고시간2016-04-13 22:56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 북구을 선거구에서 당선된 국민의당 최경환 당선인은 13일 "야권 재편과 정권 교체에서 광주와 호남이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광주시민의 선택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당선인 인터뷰> 최경환 "김대중 전 대통령 유훈 실천" - 2

김대중 전 대통령의 비서관 출신인 최 당선인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훈을 실천하겠다"며 "국민의당이 광주와 호남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으며 '김대중 세력'을 결집할 플랜을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 당선에 의미를 부여하면.

▲ 오늘의 승리는 오만한 여당과 무능한 야당을 심판하고 야권재편과 정권교체에서 광주와 호남이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는 광주시민의 선택 결과이다.

-- 의정활동 방향은.

▲ 국민의당이 광주와 호남의 권익을 대변하는 데 앞장서겠다. 정책, 예산, 인사에서 호남에 대한 차별과 싸우겠다.

권력은 누리는 게 아니며 봉사와 서비스이다. 광주시민, 북구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과 함께 민생·생활정치를 실천하겠다.

특히 김대중 전 대통령의 유훈을 실천하겠다. 민주제도의 수호와 확장, 남북관계 발전에 앞장서고 양극화 해소, 정의로운 경제 실현, 중산층과 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2017년 정권교체를 위해 전국의 김대중 세력을 결집할 플랜을 세우고 곧바로 실천하겠다.

-- 지역발전을 위한 구상은.

▲ 광주시, 북구청, 시의회, 구의회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해 광주와 북구의 정책 현안을 다시 검토하겠다.

지역 발전 방향에 대해 청사진을 만들겠다.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을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의 원칙을 가지고 정책의 우선순위를 정해 성과를 내겠다. 경쟁후보들이 제시한 공약도 참고하겠다.

-- 지역민에게 당부 말씀.

▲ 용기는 세상을 바꾸고 자신을 바꾼다. 초심을 잃지 않고 용기를 갖고 도전하겠다. 구태와 타성을 타파하고 창조와 혁신의 자세로 일하겠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에서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위해 협력하겠다.

bett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