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송기석 "정치신인 초심 잃지 않겠다"

송고시간2016-04-13 22:41

상무소각장에 종합복지타운·공항소음피해 해결 공약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광주 서갑 송기석 당선인은 13일 "국민에게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국민의당 중심의 야권재편에 노력하고 수권능력을 키우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당선인 인터뷰> 송기석 "정치신인 초심 잃지 않겠다" - 2

부장판사 출신으로 이번 총선을 앞두고 인재영입을 통해 정계에 입문하자 마자 쾌거를 이룬 송 당선인은 사실상 광주에서 유일한 정치신인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희망을 주는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 당선소감은

▲ 개인적인 영광과 기쁨보다 국민의당과 송기석을 믿고 뜨거운 지지와 사랑을 보내주신 서구 주민과 광주시민께 숙연한 마음이 앞선다. 정치신인으로서 현실정치에서 극복해야 할 어려움이 많았는데 도덕성, 참신성, 전문성을 믿고 선택해준 서구갑 주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 광주에서 국민의당 압승 배경은

▲ 더민주에 기대를 걸고 수차례에 걸쳐 기회를 줬는데도 기대를 저버렸기 때문이지 결코 국민의당에 대한 지지가 견고하다고 보지는 않는다. 앞으로 국민의당은 정치개혁에 앞장서고 새로운 정책을 제시해 광주시민의 신뢰를 쌓아야 한다.

-- 앞으로 추구하는 정치지형은

▲ 적대적 공생관계를 유지해 온 기득권 양당체제를 타파하고 견제와 조정을 통한 3당체제를 정립해야 한다. 20대 국회에서 계파보다는 전체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헌신과 책임정치가 정착하기를 기대한다. 민생파탄과 민주주의를 후퇴시킨데 책임있는 새누리당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에게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국민의당 중심의 야권재편에 노력하고 수권능력을 키우는데 힘쓰겠다.

-- 의정활동의 목표는

▲ 민생이 매우 어렵다. 서민이 먹고 사는 문제해결과 낙후된 지역발전에 앞장서겠다. 광주정신과 사법정의를 실현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를 바로 세우는데 의정활동의 최우선 목표를 두겠다.

-- 지역 핵심 공약은

▲ 오는 11월말 폐쇄 예정인 상무소각장 부지와 인근 나대지를 포함한 9만6천여㎡에 종합 문화건강 복지타운을 조성하겠다. 군 공항 이전 및 소음피해 주민을 위한 손해배상을 추진하고 어려울 경우 입법을 통해 해결하겠다. 광주 핵심사업인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조성에 협력하고 사회적 격차해소, 지역균형 발전에도 힘쓰겠다.

sangwon700@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