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박범계 "국가균형발전 가치 실현할 것"

송고시간2016-04-13 23:23

"주민이 납득하는 의정…아파트 유지관리 지원 법안 준비 중"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대전 서구을 선거구에서 재선에 성공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당선인은 13일 "땀 흘려 일하고 일한 만큼 합당한 대우를 받는 경제민주화, 서울과 지방이 함께 잘 사는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의 영광을 마음속에 오롯이 간직하며 약속한 의정활동, 서구민이 납득할 만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다짐했다.

<당선인 인터뷰> 박범계 "국가균형발전 가치 실현할 것" - 2

다음은 박 당선인과의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재선의 영광을 허락하신 대전 서구을 주민들에게 엎드려 감사드린다. 함께 경쟁한 이재선, 이동규, 김윤기 후보도 수고 많으셨다.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선거 결과는 제게 더 큰 정치인으로 성장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인다. 경제 민주화와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 승리요인은.

▲ 제게 대전 서구을은 심장과 같고 삶의 목적이 녹아있는 곳이다. 다시 출발선에 서겠다. 돈이 도는 경제를 만들겠다는 제 호소에 주민들이 귀를 기울였고, 선거구 증설 및 예산 확보 등 제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였다고 생각한다.

-- 선거에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 여론조사다. 시민과 만나면서 한 번도 제가 질 것으로 생각한 적 없었다. 지역의 여론을 잘 알고 있는데 집 전화 중심의 ARS 여론조사에서 제가 밀리는 결과가 발표돼 충격이 컸다. 앞으로 제도적으로 고쳐나가야 할 점이다.

-- 우선 추진할 공약은

▲ 아파트 유지 관리 지원에 관한 법안을 1호 법안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 법안에는 아파트 노후화에 따른 개·보수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게 될 것이다.

-- 지역 주민에게 한마디 한다면.

▲ 서구을 주민의 위대한 선택에 엎드려 감사드린다. 어떠한 경우라도 우리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최고로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jkhan@yna.co.kr

댓글쓰기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