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당선인 인터뷰> 이주영 "정권재창출 구심점 역할하겠다"

송고시간2016-04-13 23:04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새누리당 이주영 후보가 4·13 총선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 선거구에서 승리했다.

<당선인 인터뷰> 이주영 "정권재창출 구심점 역할하겠다" - 2

그는 더불어민주당, 노동당 등 야당후보 2명을 여유있게 따돌리고 5선 고지에 올랐다.

그는 "압도적인 지지로 막중한 소임을 맡겨준 유권자들에게 머리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 당선인과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제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마산 시민 모두의 승리다. 제대로 정치를 해서 마산의 긍지와 자존심을 세우고 마산 경제를 살려 옛 영광을 재현해 달라는 준엄한 명령을 기필코 이행하겠다.

-- 선거 승리 요인은.

▲ 국회를 움직이고 중앙정부를 설득해 마산을 반드시 살리고 서민이 안심하고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제 각오가 받아들여졌다고 생각한다.

-- 경남 유일 5선 의원으로 국회나 당내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큰다

▲ 이 시점에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추상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박근혜 정부의 성공, 새누리당 정권재창출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싶다. '사석위호'(射石爲虎·범인 줄 알고 쏘았더니 돌에 화살이 꽂혔다는 뜻으로 성심을 다하면 안 될 일도 이룬다는 의미) 정신으로 일하겠다.

-- 가장 우선시할 공약은.

▲ 마산로봇랜드, 도시재생 사업 등을 잘 챙기겠다. 또 마산의 상징이던 분수로터리 복원, 마산 출신 문화예술인·문화자산을 활용한 문화산업 육성, 3·15의거, 부마민주항쟁 정신을 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키겠다.

seam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