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당선인 인터뷰> 도종환 "산업·교육·문화도시 만들겠다"

(청주=연합뉴스) 심규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국회의원 당선인은 13일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여론을 수렴, 국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당선인 인터뷰> 도종환 "산업·교육·문화도시 만들겠다" - 2

그는 당선이 확정된 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청주 흥덕구가 산업발전의 기반 위에 교육과 문화도시의 특색을 갖추도록 관련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당선 소감은.

▲ 청주를 위해 일하게 해 주신 청주 흥덕구민께 감사드린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유권자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갔던 점을 평가받은 것 같아 무척 기쁘다.

-- 선거를 치르면서 느낀 점은.

▲ 당선의 기쁨보다는 앞으로 해야 할 일에 대한 책임감이 앞선다. 청주시민들이 많은 이야기를 들려 주셨다. 정치에 대한 불신, 경제적인 고통, 보육과 교육에 대한 고민 등 시민들이 걱정하는, (국회의원이) 해결해야 할 일이 정말 많음을 새삼 깨달았다. 이제 전부 제가 짊어지고 가겠다.

-- 지역구 국회의원의 역할은 비례대표와는 다를텐데.

▲ 지역 주민들을 자주 만나 이야기를 듣겠다. 정기적인 주민간담회를 하겠다. 열심히 듣고 실천한 후 그 결과를 보여주는 그런 성실한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선거 기간 유권자들에게 약속했던 청주 발전을 위한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 어떤 공약을 제시했나.

▲ 청주 흥덕구가 산업발전의 토대 위에 교육과 문화도시의 특색을 갖출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확충하겠다.

청주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사업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사업이다. 산업구조 고도화는 물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도심재생사업이 동시 다발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현재 연구용역을 추진하는 만큼 초기단계부터 관계 기관 의견을 잘 수렴해 좋은 청사진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 청주 테크노폴리스를 확대 조성하고 중부고속도로 조기 확장, 오송 과학산업단지 BT(바이오기술) 세계화, 오송역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 문화·교육 분야 공약은.

▲ 교육혁신지구를 지정하고 학교를 신설, 과밀학급을 해소하겠다.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한 문화도시 지정을 추진하고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흥덕구 역사문화 관광 자원화 등에 나서겠다.

-- 총선을 치르면서 정치에 대한 불신이 커졌다. 시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영혼이 있는 정치, 기존의 정치와는 다른 정치, 불가능하다고 포기하지 않는 정치를 펼쳐 유권자들의 정치 불신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겠다. 국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는 정치인은 존재할 이유가 없다는 점 가슴 깊이 새기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 저를 믿어주신 흥덕구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언제나 낮은 자세로 함께 하겠다.

k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4/13 23: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