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스페이스X 팰컨 9, 완벽 성공…1단로켓 바다 위 무인선에 착륙

송고시간2016-04-09 06:33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미국의 민간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엑스(SpaceX)가 제작한 팰컨 9 로켓의 발사가 완벽한 성공을 거뒀다.

이 로켓은 8일 오후 4시 43분(미국 동부 일광절약시간)께 미국 플로리다 주 케이프 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발사돼 화물 우주선 '드래곤'을 궤도에 올렸다.

보급품을 실은 드래곤은 약 이틀 뒤에 국제우주정거장(ISS)과 만날 예정이다. 우주인들이 생활할 수 있도록 공기를 불어넣어 부풀리는 방식의 '방'도 화물에 포함돼 있다.

스페이스엑스는 아울러 팰컨 9 로켓의 1단 발사체를 대서양에서 대기하던 무인선에 설치된 플랫폼에 착륙시키는 데 처음으로 성공했다. 이 무인선의 이름은 '물론 나는 당신을 아직도 사랑한답니다'(Of Course I Still Love You)다.

1단 발사체 착륙이 성공하자 캘리포니아 주 호손에 있는 스페이스엑스의 관제소에서는 박수와 함께 "미합중국(U.S.A.)"이라고 외치는 함성이 터져 나왔다.

스페이스엑스는 발사 광경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했으며, 이 회사와 일런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로 성공 소식을 전했다.

스페이스엑스가 ISS에 화물을 배달한 것은 1년만이다. 작년 6월에도 배달 시도가 있었으나 발사 사고로 중단됐다.

스페이스X 팰컨 9, 완벽 성공…1단로켓 바다 위 무인선에 착륙 - 2

solatid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