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더민주 제주 "정권교체 위한 총선 승리 함께해달라"

송고시간2016-03-27 15:37

강창일·오영훈·위성곤 총선 후보 합동 기자회견

총선 승리 다짐하는 더민주 제주 후보들
총선 승리 다짐하는 더민주 제주 후보들

총선 승리 다짐하는 더민주 제주 후보들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총선 후보들은 27일 "정권 교체를 위한 총선 승리에 제주도민이 함께해달라"고 밝혔다.

제20대 총선에 나서는 더민주 제주시갑 강창일 후보, 제주시을 오영훈 후보, 서귀포 위성곤 후보와 윤춘광 도의원 후보 등은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총선은 나라와 민생을 위기로 몰아넣은 대통령과 무능한 새누리당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제주에는 새로운 발전을 주도할 역량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더민주 후보들은 모두 다년간 국회와 도의회에서의 우수한 의정 활동을 통해 충분한 역량을 검증받았다. 우리 당만이 도민이 원하는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선거가 본격화하면서 새누리당 후보 진영의 금품수수 논란, 선거법 위반 논란이 일고 있으며, 전직 지사가 직접적으로 총선에 개입하며 과거의 낡은 선거문화를 재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도당은 제주산업 경쟁력 강화, 보편적 복지사업 확대, 청정에너지 기반산업 육성, 부동산 안정 대책 마련, 사회적 경제 활성화, 교육복지 업그레이드, 청년들이 활력있는 미래 준비, 이주민 등과 더불어 조화로운 제주를 위한 제도 마련, 감귤 명품산업화, 제주특별법 전면 재점검 등 10대 정책을 발표했다.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