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벨기에 브뤼셀 공항서 2차례 폭발…"17명 사망, 수십명 부상"(4보)

공항 전면 폐쇄·공항철도 운행 중단
연기 피어오르는 브뤼셀공항
연기 피어오르는 브뤼셀공항연기 피어오르는 브뤼셀공항

(브뤼셀=연합뉴스) 송병승 특파원 = 벨기에 브뤼셀 국제공항 출국장에서 22일 오전 8시께(현지시간) 적어도 두 차례의 폭발이 발생해 최소 14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타스통신은 사망자수가 17명이라고 보도했다.

RTL 방송은 소방 관계자들을 인용, 공항 출국장에서 폭탄이 터져 사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나 아직 폭발의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벨기에 브뤼셀 공항서 2차례 폭발…"17명 사망, 수십명 부상"(4보) - 2

공항 청사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으며, 공항으로 통하는 철도 운행이 중단됐다고 벨기에 공영 VRT 방송이 전했다. 또한 이날 폭발 후 모든 항공기의 이착륙이 중단됐다.

유럽항공관제기구인 유로콘트롤은 브뤼셀 공항을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전면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트위터 등 일부 SNS에는 공항 내부 유리창 등이 산산이 깨진 모습 등이 전해지고 있다. 또한 폭발에 놀란 사람들이 공항 청사 밖으로 급하게 뛰어나오는 모습도 보였다.

이날 폭발은 파리 테러 주범 살라 압데슬람이 도주 4개월만인 지난 18일 브뤼셀에서 체포된 지 4일 만에 발생한 것이다.

벨기에 브뤼셀 공항서 2차례 폭발…"17명 사망, 수십명 부상"(4보) - 2
벨기에 브뤼셀 공항서 2차례 폭발…"17명 사망, 수십명 부상"(4보) - 3

songb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3/22 17: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