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스카상 수상 할리우드 '명품조연' 조지 케네디 별세

(서울=연합뉴스) 현윤경 기자 = 1960년대부터 1990년대에 걸쳐 액션 영화에서 주로 활약하며 미국 아카데미상(오스카상)을 수상한 할리우드 유명 배우 조지 케네디가 별세했다.

AP·AFP통신 등에 따르면 케네디의 가족은 그가 지난 달 2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아이다호 주 보이시에서 노환으로 타계했다고 29일 밝혔다. 향년 91세.

193㎝의 장신에 건장한 체구의 그는 교도소 내 죄수들끼리의 활극을 그린 영화 '폭력탈옥'(Cool Hand Luke)에서 주인공 폴 뉴먼과 호흡을 맞추며 1968년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에서 갱단 두목 역할을 맡은 그는 갓 교도소에 입소한 주인공과 계란 50개 먹기 내기를 하고, 교도소 마당에서 격투를 벌이는 인상깊은 장면으로 당대를 대표하는 '터프 가이'로 등극했다.

그는 이후 영화 '에어포트'(1975년), TV 드라마 '댈러스' 등 200여 편의 영화와 TV 시리즈물에 꾸준히 출연하며 명성을 이어갔다.

좌충우돌하는 경찰 서장 에드 호큰으로 분한 코미디 영화 시리즈 '총알탄 사나이'(The Naked Gun)로 국내 팬들에게도 얼굴이 익숙한 편이다.

그는 2005년 빔 벤더스 감독의 '돈 컴 노킹'(Don't Come Knocking)에 단역으로 출연하고, 2014년에는 마크 월버그가 주연한 영화 '갬블러'에 모습을 드러내는 등 최근까지도 스크린을 떠나지 않았다.

평생 4명의 아동을 입양한 그는 말년에는 입양아들을 위한 활동을 적극 펼치기도 했다.

오스카상 수상 할리우드 '명품조연' 조지 케네디 별세 - 2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3/01 10:5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