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빅뱅, 한국대중음악상서 '올해의 노래' 등 3관왕

이센스·딥플로우·혁오 각 2관왕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지난해 '배배'(BAE BAE)와 '루저'(LOSER) 등으로 큰 인기를 얻은 그룹 빅뱅이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노래' 상 등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서울 구로구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 열린 제13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빅뱅은 '배배'로 '올해의 노래' 상을, '루저'로 '최우수 팝 노래' 상을 받았으며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상에서 그룹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빅뱅, 한국대중음악상서 '올해의 노래' 등 3관왕1

상 선정위원회는 '올해의 노래' 심사평에서 "'배배'는 포괄적인 음악 영역에 있음에도 장르 완성도를 갖추는 것에 소홀하지 않은 그룹의 지향점이 절정에 달했을 때 어떤 결과를 낳을 수 있을지 유감없이 보여줬다"며 "3분도 되지 않는 곡에서 탁월한 소리와 멤버의 개성을 극대화한 파트 분배를 모두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래퍼 이센스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앨범 '애닉도트'(Anecdote)로 '올해의 음반' 상과 '최우수 랩·힙합 음반' 상을 받았다. 이 앨범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이센스가 서울 남부구치소에서 복역 중인 상태에서 선보인 음반으로, "지방 출신의 래퍼가 수면에 떠오르면서 겪었던 개인사를 극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 다른 래퍼 딥플로우도 '올해의 음악인' 상과 '최우수 랩·힙합 노래'(수상곡 '작두') 상을 거머쥐었고, 밴드 혁오는 '올해의 신인' 상과 '최우수 모던록 노래'(수상곡 '와리가리') 상을 가져가 각각 2관왕에 올랐다.

포크 가수 권나무는 '이천십사년사월'로 '최우수 포크 노래' 상 수상자로 선정돼 2년 연속 이 상을 받았고 김사월은 정규 1집 '수잔'으로 2년 연달아 '최우수 포크 음반' 상의 주인공이 됐다.

빅뱅, 한국대중음악상서 '올해의 노래' 등 3관왕2

시상식에서는 조용필의 '킬리만자로의 표범',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 김국환의 '타타타', 임주리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 등을 작곡한 김희갑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또 한국의 장단을 드럼으로 재탄생시킨 타악기 연주자 박재천은 선정위원회 특별상을 받았다.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으로는 빅뱅 외에 박진영과 아이유가 선정됐다.

다음은 이밖에 장르별 수상내역.

▲ 최우수 헤비니스 음반 = 메써드 '앱스트랙트'(Abstract)

▲ 최우수 록 음반 = 더 모노톤즈 '인투 더 나이트'(into the night)

▲ 최우수 록 노래 = 로다운 30 '더뜨겁게'

▲ 최우수 모던록 음반 = 칵스 '더 뉴 노멀'(the new normal)

▲ 최우수 팝 음반 = 하비누아주 '청춘'

▲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 = 트램폴린 '마지널'(MARGINAL)

▲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노래 = 플래시 플러드 달링즈 '별'

▲ 최우수 알앤비(R&B)·솔 음반 = 서사무엘 '프레임워크스'(FRAMEWORKS)

▲ 최우수 알앤비(R&B)·솔 노래 = 딘 '풀어'(Pour Up)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재즈 음반 = 이부영 '리틀 스타'(Little Star)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 음반 = 엔이큐 '패싱 오브 일루션'(PASSING OF ILLUSION)

▲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 연주 = 조응민 '오리엔털 페어리 테일'(Oriental Fairy Tale)

hy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9 22: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