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야구> KIA, 대만 리틀야구 클리닉 성공 개최

참가 선수 "체계적 훈련 잊지 못할 추억"


참가 선수 "체계적 훈련 잊지 못할 추억"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KIA 타이거즈와 기아자동차가 함께한 대만 리틀야구 클리닉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대만 전지훈련중인 KIA 퓨처스 선수단은 28일 가오슝 난즈구장에서 현지 리틀야구 선수 60명을 초청했다.

주로 가오슝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로 구성된 리틀야구단은 KIA 선수단의 지도를 받았다.

캐치볼과 투구·타격·수비 훈련 등 프로그램을 소화했는데, 정회열 퓨처스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와 김진우·곽정철 등 선수들은 열정을 다해 기본기를 전수했다.

더불어 KIA 구단은 유니폼 등 야구용품과 기념품을 전달해 어린 선수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날 클리닉에 참석한 장티안지(13)는 "체계적인 훈련을 받는 게 쉽지 않은데, 프로 선수들에게 기술훈련과 더불어 응원도 들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 꼭 KIA 선수들처럼 멋진 선수가 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KIA 선수단도 나눔의 기쁨을 마음껏 느꼈는데, 정 감독은 "한국처럼 대만도 유소년 선수육성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걸 느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뜻 깊었다"면서 "오늘 참가한 선수들이 장차 우리 팀과 경기를 치를 선수로 성장했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곽정철 역시 "어린 선수들과 시간을 보내며 눈을 봤는데, 배우려는 의지가 무척 강하고 호기심으로 가득했다. 프로 선수가 되는 길이 쉽지 않겠지만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노력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대만 현지 언론도 큰 관심을 보였다. 대만 지상파 방송 포모사TV를 비롯해 유력 케이블방송인 SET TV·비디오랜드(VL)·ETC·NTV(넥스트TV) 등이 현장을 담아갔다.

KIA 구단은 '지난해 야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한국 프로야구의 미래를 선도하는 구단이라는 비전(TEAM 2020) 실현을 위해 4대 전략과 12개 핵심 추진과제를 선정했으며, 이번 리틀야구 클리닉은 글로벌 가치 실현을 위한 역량 강화라는 전략적 목표 달성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 이번 클리닉 개최 의미를 설명했다.

<프로야구> KIA, 대만 리틀야구 클리닉 성공 개최 - 2

4b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9 13: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