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비틀스 디지털 음원 공개…네이버뮤직 해외차트 상위권 차지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비틀스의 음악이 29일 오전 0시부터 한국서 음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국내 음악팬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와 각 음원 사이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네이버뮤직의 해외음악 실시간 차트에서 1~6위를 모두 비틀스 노래가 차지했다.

1위는 '아이 원트 투 홀드 유어 핸드'(I Want To Hold Your Hand), 2위는 '예스터데이'(Yesterday), 3위는 '렛 잇 비'(Let It Be), 4위는 '러브 미 두'(Love Me Do), 5위는 '오브라디, 오브라다'(Ob-La-Di, Ob-La-Da), 6위는 '어 데이 인 더 라이프'(A Day In The Life)였다.

비틀스 디지털 음원 공개…네이버뮤직 해외차트 상위권 차지 - 2

또 다른 음원사이트인 지니가 오전 10시 기준으로 이 사이트에서 많이 이용된 비틀스 음원을 집계한 결과 '예스터데이'가 1위, '렛 잇 비'가 2위, '헤이 주드'(Hey Jude)가 3위, '아이 원트 투 홀드 유어 핸드'가 4위, '컴 투게더'(Come Together)가 5위였다.

멜론은 이날 정오부터 비틀스 음원만으로 구성한 실시간 차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멜론은 "앞으로 음원 재생 정보가 충분히 쌓이면 애플뮤직·스포티파이 등 해외 사이트와 멜론에서 많이 재생된 비틀스 곡목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는 등의 이벤트도 계획 중"이라고 설명했다.

비틀스의 음악은 오랫동안 스트리밍·내려받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지난해 12월24일부터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해외에서 먼저 디지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이날 0시부터는 멜론과 지니,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등 한국 온라인·모바일 음원서비스 업체 10곳에서도 스트리밍과 내려받기가 가능해졌다.

이번에 풀린 비틀스 앨범은 정규 앨범 13장과 컴필레이션(편집) 앨범 4장까지 모두 17장이다.

hy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9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