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러시아 푸틴 대통령, 인판티노 FIFA 회장에게 축전

러시아축구협회장 "블라터, 축구계로 복귀 안할 것"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에 당선된 잔니 인판티노(스위스) 유럽축구연맹(UEFA) 사무총장에게 축하인사를 건넸다.

러시아 타스통신은 27일(한국시간) 푸틴 대통령이 인판티노 신임회장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국제 스포츠조직들에서 보여준 왕성하고 생산적인 업적들, 축구발전을 위한 괄목할만한 공헌들 덕분에 당선 영예를 안았다"면서 "경험과 잠재력은 FIFA의 세계적 위치를 공고히 하고 회장직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또 러시아가 2018년 러시아월드컵 준비를 포함, FIFA와 건설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푸틴 대통령은 제프 블라터 전 FIFA회장을 둘러싼 부패 추문 수사에는 미국의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비난하며 블라터를 지지해왔다.

한편 타스 통신은 전날 블라터 전 회장을 만났던 뱌체슬라프 콜로스코프 러시아축구협회장의 말을 인용해 "블라터 전 회장이 확실히 축구계로 복귀하지는 않을 것"이라 밝혔다.

이밖에 타스 통신은 비탈리 무트코 러시아 체육부 장관이 "올해 2017년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 조추첨, 2018년 월드컵 마스코트 공개행사가 있는 만큼 인판티노 회장이 러시아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 인판티노 FIFA 회장에게 축전 - 2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7 09: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