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익산경찰, '백세인생' 가락에 맞춰 교통안전송 제작

'음주운전 안된다고 전해라'…누리꾼 '재밌다" 반응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전북 익산경찰서가 '백세인생'으로 유명한 가수 이애란이 직접 부른 '교통안전송'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익산경찰, '백세인생' 가락에 맞춰 교통안전송 제작 - 2

'전해라∼'라는 유행어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이애란의 백세인생을 개사해 만든 '교통안전송'은 무단횡단·음주운전·이륜차·안전벨트·어린이통학버스 등 사고 유형별로 주의 사항을 홍보한 노래다.

이애란은 익산경찰서의 요청을 받고 개사한 노래를 직접 불렀다.

교통안전송은 '교통사고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안전벨트 잘 매서 못 간다고 전해라', '음주운전 저 세상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대리운전 불러서 못 간다고 전해라' 등 구수한 가락에 맞춰 재치있는 가사로 누리꾼의 호응을 얻었다.

또 익산경찰서 직원들이 직접 홍보 동영상에 배우로 등장해 코믹연기로 열연했다.

이 영상은 게시한 지 3시간여 만에 조회 수 1천회를 기록했다.

누리꾼들은 '노래 좋다구 전해라∼', '대박이다 전해라∼', '이애란이 직접 불렀다고 전해라' 등 백세인생 유행어를 이용해 댓글을 달며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

익산경찰서는 '교통안전송' 영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유튜브, 방송 등을 통해 홍보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노인 등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동민 익산경찰서장은 "재밌고 쉽게 교통안전을 홍보하기 위해 이 영상을 만들었다"며 "영상 제작에 도움을 준 이애란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china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7 08: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