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FIFA 회장선거, 1차 투표서 부결…2차 투표 진행(종합)

인판티노 88표·살만 85표·알리 27표·샹파뉴 7표
Switzerland FIFA Election
Switzerland FIFA Election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세계 축구 대통령'을 뽑는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에서 1차 투표 결과 당선자를 내지 못해 2차 투표로 넘어갔다.

잔니 인판티노(스위스) 유럽축구연맹(UEFA) 사무총장은 26일(한국시간) 스위스 취리히의 할렌슈타디온에서 열린 FIFA 회장선거 1차 투표 결과 총 4명의 후보 가운데 가장 많은 88표를 얻어 85표를 따낸 셰이크 살만 빈 에브라힘 알 칼리파(바레인) 아시아축구연맹(AFC) 회장을 3표차로 앞섰다.

또 알리 알 후세인 요르단 왕자가 27표로 3위를 차지했고, 제롬 샹파뉴(프랑스·7표) 전 프랑스 외교관은 7표를 얻는데 그쳤다.

하지만 최다득표자인 인판티노 UEFA 사무총장은 투표에 참가한 회원국(207개국) 3분의 2(138표) 이상의 지지를 얻어야 한다는 1차 투표 규정을 만족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FIFA 회장 선거는 살만 AFC 회장, 인판티노 UEFA 사무총장, 알리 알 후세인 요르단 왕자, 제롬 샹파뉴(프랑스) 전 프랑스 외교관을 대상으로 2차 투표에 들어갔다.

2차 투표에서는 투표인원의 과반(104표)을 넘는 후보가 나오면 FIFA 회장으로 당선된다.

2차 투표에서도 당선자가 나오지 않으면 가장 적은 표를 얻은 후보를 뺀 나머지 3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3차 투표를 치른다.

한편, 토쿄 세콸레(남아프리카공화국) 후보는 1차 투표에서 앞서 진행된 소견 발표에서 후보를 사퇴했다.

FIFA 회장선거, 1차 투표서 부결…2차 투표 진행(종합) - 2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7 00: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