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AsiaNet>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태국 4대 은행과 지역 은행카드 전환시스템 구축

송고시간2016-02-26 17:1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3565

(상하이, 중국 2016년 2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이달 24일 태국 4대 상업 은행사와 함께 유니온페이 기술표준 기반의 태국 내 지역 전환네트워크인 TPN(Thai Payment Network)를 공식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 이전에 유니온페이 IC카드 표준은 태국 은행산업계 표준으로 지정된 바 있다. 유니온페이는 이제 합작투자를 통해 은행카드 전환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표준을 제공하게 된다. 창립식에는 차이나 유니온페이 회장 Ge Huayong,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CEO Cai Jianbo, TPN 회장 Shoke Na Ranong이 참석했다. 태국은행 결제체계정책 및 관리국 국장 Buncha Manoonkunchai도 이번 창립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태국 중앙은행은 2012년 지역 내 직불카드를 통해 이뤄지는 지역 내 모든 은행 간 거래를 반드시 지역 내에서 처리하도록 규정했다. 이후 2014년 9월에 TPN으로 명명된 합작투자사가 설립됐다. 또한, 태국은 독자적인 직불카드 브랜드인 TPN을 설립하고, 전 세계 유니온페이 네트워크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유니온페이 TPN카드 발급을 계획했다.

TPN은 유니온페이가 자사 기술표준 수출과 자사 기술력 활용을 통한 해외시장에서의 확장에 있어 새로운 방안을 찾기 위한 성공적인 시도 중 하나다. 유니온페이는 이러한 시장에서 각각의 기술, 상품, 서비스 및 브랜드 영향력을 통합해 결제 기반구조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TPN의 출범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 첫째로, 자체 개발한 금융기술 표준 수출을 통해 이뤄낸 중국의 획기적인 사례이며, 이를 통해 유니온페이는 중국 기업의 ‘세계화’에 있어서의 표본이 됐다. 다음으로, 유니온페이와 태국 은행산업계 간 협업은 은행카드에 대한 통상적인 협력에서 심도 있는 기술표준에 대한 협력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지역 내 유니온페이 카드의 광범위한 활용과 발급을 위한 굳건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TPN은 재생 가능한 비즈니스 확장모델에 대한 혁신을 단행하고, 전 세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있어 유니온페이를 지원할 것이다.

Ge Huayong 회장은 “지역 전환네트워크 구축은 중국-태국 간 금융분야 협력에 있어 또 하나의 이정표”라며 “우리는 지역 내 전자결제 시장 성장을 돕기 위해 우리의 경험을 태국에 전파할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많은 분야에서 은행카드 결제가 활성화되도록 할 것이다. 우리는 ‘벨트와 도로’ 전략을 지원하면서, 더욱 융통성 있는 자세로 결제 기반구조 구축과 해외시장에서의 산업 발전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유니온페이 카드는 태국 내 대부분의 ATM 기기와 가맹점의 70%에서 통용되고 있다. 태국 내에서 100만 장 이상의 유니온페이 카드가 발급됐으며, 이러한 발급 매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추가 정보: http://www.unionpayintl.com/

자료 제공: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