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드론산업 발전방안 찾자" 부산시의회 토론회 개최

송고시간2016-02-26 16:18


"드론산업 발전방안 찾자" 부산시의회 토론회 개최

고속 수직 이착륙 무인항공기
고속 수직 이착륙 무인항공기

고속 수직 이착륙 무인항공기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시의회가 드론산업 육성 방안에 관한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들으려고 정책 토론회를 열었다.

26일 오후 부산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산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는 드론산업 관련 활용과 규제, 핵심기술 개발, 산업 생태계 분야 등 3개 분야 주제발표로 진행됐다.

오승환 경성대 교수는 '부산 드론의 미래'를 주제로 부산에서 드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발전시켜야 할지 등에 관해 소개했다.

태양광 무인기 수직이착륙기
태양광 무인기 수직이착륙기

태양광 무인기 수직이착륙기

강범수 부산대 교수는 '해양인프라를 중심으로 한 도시관리 드론 체계 구축'이란 주제발표에서 드론 관련 조례 제정과 종합적인 시책 수립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강 교수는 해운대구 반여동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드론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 기업 인프라 구축에 나서야 한다고 제안했다.

최승욱 부산테크노파크 센터장은 '부산의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 전략'이라는 주제발표에서 "부산 인근에 대한항공 테크센터 협력업체 43개가 있고 15개 협력업체가 동체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부품소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중소형 무인비행체 설계·생산·창업 지원센터를 만들어 운영해 기술선도형 지역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손상용 부산시의회 부의장은 "부산의 미래산업으로 드론산업이 체계적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과 아이디어들이 행정에 적극 반영되도록 시의회에서 정책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sh998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