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청년들아 도전하라"…안산에 무료창업공간 개소

송고시간2016-02-26 15:34


[앵커]

청년사업가들이 창업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임대료를 단 한푼도 받지 않는 무료창업공간이 경기도 안산에 문을 열었습니다.

청년층 일자리문제 해결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장난감과 말썽꾸러기 유령들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의 한장면입니다.


각종 공모전에서 여러 차례 입상 경력을 가진 한양대 재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만든 작품입니다.


이들은 안산시가 마련한 창업공간에서 임대료 걱정 없이 게임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육현수 / 한양대 4학년> "제가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가지고 우리 친구들과 함께 기업가로서 성공하고 싶은 마음에 취업보다는 창업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안산시는 서울예술대와 한양대 인근 빈 건물 두 채를 임대해 이처럼 청년들을 위한 무료 창업공간, 청년큐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은 3년 간 무료로 임대되는데 현재 30개 팀 100여 명이 입주해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김동완 / 안산시 산업정책과장> "많은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갖고 있지만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 공간을 제공…"

상권 침체로 텅빈 자리에 청년 창업가들이 들어오면서 침체된 상가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윤금순 / 경기 안산 광덕시장 상인> "상가가 많이 침체돼 있어요. 근데 3층에 젊은 사람들이 온다고 그래서 저희 상인들로서는 정말 기대가 많거든요."

안산시는 일자리문제 해소와 청년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이 같은 무료 창업공간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