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교직원공제회, 독도수호 캠페인 진행

송고시간2016-02-26 15:01

한국교직원공제회, 독도수호 캠페인 진행 - 2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직무대행 서명범 회원사업이사)는 2016년에도 독도수호 캠페인을 이어간다고 26일 밝혔다. 2014년부터 시행해온 코즈마케팅(Cause Marketing)의 일환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6일 "캠페인을 통해 모은 후원금을 상반기(7월)에 독도수호국제연대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금액은 공제회 회원들이 보험(교직원라이프 상품) 가입을 할 때마다 건당 1천원씩이 별도로 적립돼 모아진다.

'코즈마케팅'이란 기업이 경제적 가치와 공익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가치를 부여한다. 1984년 미국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고객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자유의 여신상' 복원을 위해 기부했던 것을 시작으로 코즈마케팅이 알려지게 됐다.

교직원공제회는 '위독한 대한민국 지키기'라는 주제로 2014년부터 코즈마케팅을 실시해왔다. 2014년에 독도 알리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에게 1천8백만원의 후원금을 전했고, 2015년에는 독도수호국제연대와 위안부 할머니 복지시설인 나눔의 집에 총 2천5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서명범 회원사업이사(이사장 직무대행)는 "독도 수호운동은 물론 올바른 역사관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회적 단체와 함께 교육사업을 하는 역사교육단체도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