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맛집 정보 앱 '식신', 부산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송고시간2016-02-26 17:00

맛집 정보 앱 '식신', 부산관광공사와 업무협약 - 2

▲맛집 정보 앱 '식신'이 지난 22일 부산관광공사와 부산 문화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식신'은 2백50만 사용자들의 리뷰와 즐겨찾기, 좋아요 등 통계와 전문가 평가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맛집'을 선정하는 맛집 추천 서비스다. 현재 한국관광공사, SKT T 전화, KT 후후, 우먼센스 등과 제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신' 앱과 웹(web)에 사용자가 직접 남긴 방문 후기와 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된 부산 맛집 정보를 부산관광 가이드북과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식신은 빅데이터로 분석된 추천 맛집 정보와 맛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관광공사는 이를 향후 5년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제작된 홍보물 등은 부산의 주요 명소에 있는 관광안내소, 또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최부림 부산관광공사 부문장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부산에서 앞으로는 빠르게 변하는 맛 트렌드와 숨어있는 맛 집까지 소개해줄 수 있게 되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광고성 포스팅 등으로 인해 제대로 맛 집을 찾지 못 했던 관광객들에게 검증된 맛집을 제공하기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자체와의 협약을 지속으로 늘려가겠다"라고 말했다.

식신은 지역별 맛집 정보 외에 각 주요 관광지 맛집지도, 취향 저격 테마별 맛집, 블로거가 선택한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신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웹사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