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네이버 V, 원하는 영상 골라보는 '멀티캠'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네이버는 동영상 생중계 서비스인 브이(V)에서 하나의 콘텐츠를 여러 개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인 '멀티캠'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멀티캠은 인물, 카메라 각도 등에 따라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생중계 영상을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전환해가며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골라보며 재생 중 다른 영상으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첫 서비스로 다음 달 6일 서울에서 열리는 빅뱅 월드투어 'MADE'의 파이널 콘서트를 세계 각국에 생중계할 예정이다.

빅뱅 멤버 전체를 보여주는 앵글과 멤버별 앵글을 포함해 총 6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이 제공된다.

네이버는 브이에 생중계 영상을 함께 관람 중인 다른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시간 채팅 기능을 적용하는 한편 개별 영상의 VOD도 추후 제공할 계획이다.

빅뱅 콘서트 멀티캠 생중계 소식을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로 공유하거나 서비스 이용 후 좋아하는 멤버의 영상을 캡쳐하고 댓글로 인증하는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빅뱅 관련 스페셜 선물을 증정한다.

네이버 V, 원하는 영상 골라보는 '멀티캠' 서비스 - 2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11: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