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SKT, 동영상 부담없이 즐기는 '밴드 플레이 팩' 출시

월 5천∼8천원에 '옥수수' 전용 데이터 매일 1GB 제공


월 5천∼8천원에 '옥수수' 전용 데이터 매일 1GB 제공

(서울=연합뉴스) 현윤경 기자 = SK텔레콤[017670]이 모바일에서도 동영상 등 최신 콘텐츠를 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밴드 플레이 팩'을 26일 내놓는다.

이 상품은 기존 요금제에 월 5천∼8천원을 보태면 ▲ 모바일 동영상 전용 데이터 ▲ 안심옵션 ▲ 최신 콘텐츠 ▲ 옥수수 포인트 등을 추가로 제공해 고객들이 데이터와 콘텐츠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가입 고객은 우선 90여개의 실시간 TV채널과 '마녀를 부탁해'와 같은 자체 제작 콘텐츠, 최신 영화 등 약 4만여 편의 주문형 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인 '옥수수' 전용 데이터를 매일 1GB 별도로 지급받는다.

1GB는 고화질(HD)급 동영상을 약 1시간 시청할 수 있는 분량의 데이터이며, 오전 1∼7시까지는 옥수수의 데이터 소진율이 50% 할인된다.

가입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쓰더라도 SNS, 웹 검색 등을 4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안심옵션' 서비스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밴드 데이터 51 요금제'(월 5만6천100원) 이상 사용 고객에게는 옥수수 포인트 4천∼8천점이 별도로 주어진다.

SK텔레콤은 "모바일 동영상 사용량이 급증하는 최근 추세에서 고객이 한정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을 기획했다"며 "한 두 번의 동영상 시청으로 기본 데이터 대부분을 소진하는 중저가 요금제 사용 고객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본 데이터는 음악 감상, 게임, 웹서핑 등에 활용하고, 옥수수 전용 데이터로는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식으로 데이터 사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윤원영 SK텔레콤 생활가치부문장은 "미디어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급증하는 등 모바일 생태계가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며 "작년에 선보인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데이터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면 '밴드 플레이 팩'은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대중화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SKT, 동영상 부담없이 즐기는 '밴드 플레이 팩' 출시 - 2

ykhyun1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9: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