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티스트-중소기업 손잡고 '수출 르네상스' 일군다

코트라 '수.출 -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

(서울=연합뉴스) 이승환 기자 = 코트라는 서울 서초구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오는 4월까지 2달 동안 '秀.絀.(수.출.) - 기업과 예술의 빼어난 매칭' 전시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시작된 전시회 참가 기업들은 아티스트 작품을 적용해 디자인과 메시지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트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예술을 가미한 제품 경쟁력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산이다.

동아제약은 '박카스'와 팝아티스트 김덕기, 쿤, 한창우와 콜라보로 해외 진출을 추진한다. 헬멧 세계점유율 1위인 홍진HJC는 채병록, 쿤, 한창우의 그래픽(타이포, 캐릭터, 팝아트)을 적용한 '케이아트(K-art) 시리즈'로 유럽과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세비앙은 사진작가 김용호와의 협업으로 '모던 보이 샤워기'를, 가방 전문 기업인 르빠노는 찰스장, 한창우 작가와 콜라보한 '아트 백팩'을 출시한다.

정진홍 광주과학기술원 다산 특훈교수는 "문화예술과 경제사회 시스템의 융복합 전략은 메디치가의 출현으로 시작된 500년전 르네상스와 맥락을 같이 한다"고 이번 사업의 성격을 평가했다. 코트라는 전세계 125개 무역관 네트워크와 각종 국내외 전시, 상담회를 활용해 이들 아트콜라보 제품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트라 전병석 신사업지원실장은 "아트콜라보를 통한 예술과 기업의 융합은 우리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코트라는 고급화되고 차별화된 아트콜라보 제품을 적극 지원해 신개념 마케팅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중소기업 손잡고 '수출 르네상스' 일군다 - 2

iam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9: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