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T스카이라이프, '초 단위 시청률 집계' 중소 PP 광고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KT스카이라이프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광고 시청률을 초 단위로 분석하는 ARA(Advanced Realtime Advertising) 서비스를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광고로 확대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동아TV, 푸드TV, 홈스토리, 아시아N, GTV 등 중소 개별 PP 5개사와 함께 'ARA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한 광고사업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ARA 서비스는 실시간 채널 종량제 광고로, 시청률을 초 단위로 분석한 뒤 해당 광고를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한 경우에만 광고료를 정산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이후 광고 수주액 10억원을 돌파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존 스카이라이프가 운영하는 스팟광고에만 적용되던 ARA를 PP 프로그램 광고로 확대하는 통합 광고상품이 출시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앞으로 ARA를 IP(인터넷)TV, 케이블TV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윤용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일 ARA 통합플랫폼을 통해 방송광고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매출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 '초 단위 시청률 집계' 중소 PP 광고로 확대 - 2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8: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