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 강남구 3·1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서울 강남구가 3·1절을 맞아 강남구 전역을 태극기로 물들이는 대대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태극기 사랑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의 자발적인 태극기 사랑운동을 유도해 게양률 100%에 도전한다.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224대와 모범운전자 택시 200대에 태극기를 붙인다. 구청 홈페이지에 태극기 달기 인증 샷 코너를 만들어 1년에 5회 이상 인증 샷을 올린 학생은 연말에 구청장 표창을 한다.

다음 달 1일부터 6일까지 태극기 게양 인증 사진이 있는 휴대전화를 코엑스 메가박스와 아쿠아리움 현장 매표소에 제시하면 동반 1인까지 할인해준다.

강남YMCA는 독립선언문 낭독과 만세삼창 퍼포먼스를 하고 압구정동 도산공원과 수서동 주민센터 민원실 등에는 태극기 변천사 사진전을 연다.

삼성동 음식문화 특화구역과 강남역 M스테이지에 태극기 거리를 만들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신사동 압구정로에 상가마다 태극기를 건다.

한남 IC 주변 녹지대와 공원 등에는 한반도 모형의 태극기 지도, 우산태극기, 바람개비 태극기 등으로 태극기 동산을 만들었다.

대형건물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붙이고, 세곡동 자곡사거리에 유관순 열사 이미지 조형물과 태극기 홍보 선전탑을 설치한다.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이 대모산에 올라 태극기 한반도 만들기 등을 하는 행사를 연다. 행사에 참여하면 봉사시간 3시간이 인정된다.

한국자유총연맹 강남구지회, 바르게살기운동 강남구협의회, 새마을운동 강남구지회는 올해 들어 1만여 가구에 태극기 꽂이를 설치해줬다.

신연희 구청장은 "최근 북한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 등으로 심각한 안보 위기에 처했다"며 "전 가정에 태극기를 달아 구민 단결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3·1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 2

mercie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25 09: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